미세먼지 극복하기 꿀팁

겨울이 되니 미세먼지가 더 극성을 부리는 것 같네요. 잘 아시겠지만 미세먼지는 호흡곤란, 가래, 기침, 발열 등등 호흡기 질환을 일으키는 주범 중 하나인데요. 최근 연구결과에 따르면 기관지염은 물론이고, 암발병률까지 높일 정도로 건강에 매우 해롭다고 합니다. 오늘은 이것을 극복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께요.

 

1. 마스크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 외출을 할 때는 마스크는 필수로 착용을 하셔야 하는데요. 그냥 마스크 말고 미세먼지를 확실히 차단할 수 있는 황사마스크를 착용하셔야 합니다. 약국이나 마트에 가셔서 마스크를 구입하실 때 식약처 인증 KF80 등급이 찍혀 있는지 먼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이 마크가 찍혀있지 않은 일반 마스크를 착용하시면 미세먼지 차단효과가 매우 떨어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2. 창문 닫기

실내도 공기 정화를 위해서 보통 창문을 열어서 환기를 자주 하실텐데요. 만약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 창문을 여신다면 환기는 고사하고 오히려 실내 공기를 오염시키는 결과를 낳게 됩니다. 따라서 오전에 반드시 일기예보를 통해 미세먼지 수치를 확인하시고 높은 날에는 반드시 창문을 닫으시는게 좋으며 정말 심한 날은 최대한 실내활동을 위주로 생활하시길 권장드립니다. 

3. 식물키우기

어떤 식물들은 실내에서 키우게 되면 오염된 공기를 정화해주는 효과가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다육식물, 선인장, 스투키, 해피트리, 고무나무 등을 꼽을 수 있는데요. 이 식물들의 공통점은 공기 중 미세먼지나 유해물질을 흡수하고 공기를 정화해주는 기능을 합니다. 더불어 스투키 같은 경우는 음이온과 피톤치드 효과로 심신을 안정시켜주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실제로 이 식물들을 키웠을 때 실내의 미세먼지 농도가 감소하였다는 실험 결과도 있습니다.

4. 좋은 음식 먹기

우리 몸에 쌓인 미세먼지를 잘 배출하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을 먹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인데요. 브로콜리, 해조류, 미나리 등이 여기에 해당이 되며 배변활동을 통해 몸 속에 있는 노폐물과 독소 등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거기다 비타민, 섬유질 등이 풍부하여 건강을 위해서도 자주 드시는게 좋습니다. 

5. 물 자주 마시기

요즘 같이 미세먼지가 많을 때에는 물을 마시는게 큰 도움이 됩니다. 물을 자주 마시게 되면 소변을 통해 미세먼지와 노폐물을 걸러낼 수 있으며 기관지도 마르지 않도록 하여 각종 질환을 예방합니다. 일반적으로 하루에 9~10잔 정도는 반드시 마시는게 좋으며 많이 마시는 것 보다 자주 마시는게 더 좋다고 합니다. 

과거에는 미세먼지 때문에 실외활동을 못한다는 일은 상상 하기도 힘들었는데 그만큼 공기가 안 좋아져서 솔직히 너무 안타깝습니다. 특히나 수치가 높은 날에는 우리의 건강까지 위협 받을 수 있으니 항상 조심해야 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미세먼지 극복을 위해 외출 후에는 반드시 코, 입, 손을 깨끗히 씻는 습관을 가지시길 바라겠습니다.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올팁인포" 카카오스토리 채널

▶ "올팁인포" 페이스북


아래 ♡공감 버튼 한번씩 눌러주시면

포스팅 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