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에 실패하는 대표적인 이유 5가지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대표적인 이유 5가지

열심히 다이어트를 해도 날로 늘어나는 살들. 분명 나름대로 운동도 하고 식습관도 조절하였는데 왜 체중이 줄지 않을까요? 아마 우리가 몰라서 놓치고 있는 부분에서 어떠한 것들이 다이어트를 방해하고 있어서일텐데요. 그럼 지금부터 우리는 어떠한 것들을 놓쳐 체중을 줄이는데 실패했는지 대표적인 5가지만 알아보도록 할께요.

1.단백질 부족

고기류를 다이어트의 적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을텐데요. 고기와 생선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백질이 탄수화물보다 훨씬 더 포만감을 줄 뿐만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는 사실! 달걀이나 생선을 아침식사로 먹고 콩이나 달걀 등을 점심, 저녁에는 닭가슴살이나 소고기를 먹고 저지방요거트와 치즈, 견과류를 곁들이면 단백질도 섭취하며 다이어트 할 수 있는 식단이 된답니다.

2 거짓식품정보

FAT-FREE 라는 라벨이 붙은 과자나 인스턴트 음식이 있지만 확실히 지방 함유량은 낮을지 몰라도 다량의 설탕과 염분 그리고 엄청난 칼로리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지방이 적다고 열량이 적은 것은 아니니 잘 확인 하고 먹어야 합니다. 라이트 라벨을 달고 나오는 식품 또한 방심해서는 안됩니다. 칼로리를 낮추고 대신 지방과 식품첨가제 등을 가뜩 함유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 무설탕 라벨인데 단맛이 나는 경우는 설탕대신 과당,포도당,글루코스 등이 첨가 되어있을 수 있습니다. 사실상 몸속에 들어가면 설탕과 같은 역할을 하기 때문에 이름만 바꿔달고 건강 식품인 척 할 수 있으니 유의하시면 좋겠습니다.

3.수면부족

잠을 덜 자고 더 많은 활동을 해서 열량을 소비한다면 체중을 더 줄일 수 있을꺼라고 생각할 수 도 있을텐데요. 잠을 잘 자야 살도 뺄 수 있습니다. 수면부족은 호르몬 균형을 깨뜨려 식욕 조절기능을 마비시킬 수 있습니다. 적게자고 피곤한 상태가 지속되면 식욕을 느끼게 하는 렙틴의 분비가 증가해 결국 실제 필요로 하는 양보다 더 많은 양을 섭취하게 됩니다. 숙면을 위해 저녁 8시 이후는 식사나 카페인을 삼가하고 무리한 운동도 삼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4.스트레스 

과도한 스트레스는 뱃살을 만든다고 합니다. 한 연구에서는 스트레스를 많이 느끼는 여성 일수록 엉덩이보다 복부에 지방이 집중된다는 결과가 있는데요.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되면 부신에서 코티솔이라는 호르몬을 분비해 지방을 축척하는 역할을 합니다. 특히 이때 생성되는 지방은 복부에 주로 쌓일 수 있다고 하니 다이어트시 과도한 스트레스는 금물이겠죠.

5.무거운 엉덩이

직장인이라면 하루종일 사무실에 앉아서 일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다리를 움직여 이동하는 시간이라곤 화장실 갈 때와 점심시간 뿐이라면 다이어트는 물론 건강에도 나쁜 영향을 줍니다. 사무실에 오래 있는 사람일수록 고열량, 고당분 음식을 많이 섭취하게되고 담배를 더 많이 피우며 운동을 적게한다는 통계가 있다고 하네요. 요즘 바쁜 직장인들은 짬내서 운동하기 힘드실텐데 1시간 일하고 3분정도는 스트레칭이나 걷기 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다리를 움직여 이동하는 시간이라곤 화장실 갈 때와 점심시간 뿐인 저도 한번씩 짬을내서 스트레칭이라도 해야겠구나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단백질 섭취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무리하게 굶어서 빼는것 보다 훨씬 더 쉬울 것같습니다! 이글을 보시고 조금이나마 참고하셔서 다이어트 우리 꼭 성공합시다^^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올팁인포" 카카오스토리 채널

▶ "올팁인포" 페이스북


아래 ♡공감 버튼 한번씩 눌러주시면

포스팅 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