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제품 수명을 늘리는 노하우

가전제품은 한번 구입하게되면 오랫동안 사용하기 마련인데요. 제품의 손상을 막기위해서 사용할 때 올바른 방법으로 주의 사항을 지키며 사용해야 가전제품의 수명도 늘고 잔고장도 줄일 수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가전제품 오래쓸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세탁기

세탁기의 평균 수명은 10년이라고 합니다. 곰팡이가 쓸거나 녹슨 경우가 아니라면 수리해서 사용가능합니다. 세탁기에 정해진 빨래용량을 초과하여 돌리면 수명이 빨리 단축되어서 용량을 초과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세탁이 완료된 후 즉시 꺼내는 것이 좋습니다. 무겁고 습한 세탁물을 장시간 세탁기 안에 두면 기계손상이 될 수 있습니다. 세탁하기 전 옷을 넣을 때 주머니 안에 아무것도 없는지 확인하고 세탁하여야 합니다.

2. TV

TV의 평균수명은 8년정도 입니다. TV를 좁은 공간에 설치하면 과열되어 고장나기 쉽습니다. 오래 사용하고 싶다면 적당한 공간을 두고 설치하는것이 좋습니다. 정전기가 많이 발생해 먼지나 때가 앉기 쉬우므로 옅은 중성세제를 푼 물에 수건을 적셔 꽉 짠후 물기가 거의 없는 상태에서 닦아주면 좋습니다. 스크래치가 생기지 않도록 부드러운 천을 사용해야합니다.

3. 냉장고

냉장고의 평균수명은 10년정도 입니다. 냉장고는 70~80%가량만 수납하는 것이 좋습니다. 내용물이 많으면 공기 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성에가 발생하고 냉각기 손상을 줍니다. 냉장고는 찬공기를 빨아들이고 뜨거운 공기를 밖으로 뿜어내기 때문에 다른가구와 2cm 정도 거리를 둬야 통풍이 됩니다. 냉장고 뒷면 응축기는 2~3년에 한번씩 청소를 해주면 오래 사용가능합니다.

4. 전기 압력 밥솥

밥을 할 때 보온이 제대로 되지 않거나 증기가 샌다면 점검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합니다. 입으로 들어가는 밥을 하는 가전제품이기 때문에 위생에 더욱 신경을 써야하는데요. 고무패킹은 6개월~1년 주기로 교체하는 게 위생적으로 사용하는데 바람직합니다. 밥솥 뒷면에 밥물이 고이는 부분도 자주 세척해야 합니다. 

5. 식기세척기

식기세척기 이용시 항상 접시를 올바른 방향으로 배치하는것이 좋고 , 접시를 넣기전 싱크대에서 접시에 음식잔여물은 헹궈내고 지방은 닦아내는 것이 좋습니다. 접시와 컵에 혹시라도 스티커가 붙어 있다면 떼어내야 하수구 필터가 막히는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식기세척기 전용 세제를 이용해야 합니다. 일반세제를 넣으면 오작동 할 수 있습니다.

식기세척기 이용하다 갑자기 세제가 떨어져서 일반세제인 퐁퐁을 넣었더니 그날 거품잔치가 일어났던 기억이 나는데요. 가전제품 오래쓰는 방법중에 기본은 깨끗하게 청소해주고 관리해주는거 잊지마시고, 값비싼 가전제품 알맞은 사용방법으로 오래 이용해 보아요!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올팁인포" 카카오스토리 채널

▶ "올팁인포" 페이스북


아래 ♡공감 버튼 한번씩 눌러주시면

포스팅 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