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청소 잘하는 법 최고의 꿀팁

청소를 하는데 궂이 왜 꿀팁이 필요하냐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그 이유는 매우 간단합니다. 같은 시간, 같은 노력으로 청소를 해도 결과는 완전히 달라지기 때문인데요.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꿀팁 정보를 잘 활용하시면 평소보다 훨씬 더 완벽하게 집청소를 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1. 테이블 표면

식초 반컵과 올리브 오일 반컵을 잘 섞으세요. 그런 다음 천에 잘 묻힌다음 테이블 표면을 닦아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깨끗해짐은 물론이고 흠집도 사라져서 마치 새 것 처럼 변하는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2. 하얀 베개 주머니

세척 분말 1컵, 식기세척기 분말 1컵, 표백제 1컵, 붕사 1/2컵을 섞으십시오. 그런 다음에 뜨거운 물을 첨가하여 베개 주머니를 담가두시고 빨래를 하시면 처음 샀을 때 처럼 새 하얗게 변한답니다. 참고로 붕사는 인터넷이나 약구에서 구하실 수 있습니다. 

3. 찬장 표면

식물성 기름 1스푼, 베이킹 파우더 2스푼을 섞습니다. 그리고 안쓰는 칫솔이나 천을 묻펴서 찬장 표면을 닦으시면 됩니다. 깨끗해짐은 물론이고 본연의 색을 찾아주는 효과까지 있습니다. 

4. 샤워 헤드

샤워 헤드 청소는 하기 매우 귀찮고, 어려운 과정 중 하나인데요. 하얗게 때가 끼는 것은 바로 석회질이라는 물질입니다. 이것을 제거하기 위해 가장 좋은 것은 바로 식초인데요. 식초를 묻혀서 두드려주시고 봉지로 싸서 약 30분 정도를 유지합니다. 만약 석회질이 다 벗겨지지 않는다면 1시간 정도 더 유지를 시켜주시면 되겠습니다. 

5.다리미 바닥

다림질 판을 종이로 덮고 소금을 약간 뿌립니다. 그리고 다리미를 켜고 최대 열로 전환하십시오. 그리고 다리미 바닥을 소금에 문질로 주시면 되는데요. 바닥 표면에 있는 대부분의 먼지가 제거되는 광경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6. 욕조에 곰팡이

면봉의 머리 부분만 제거하십시오. 그런 다음 그 부분을 표백제에 어느 정도 담가 두신 뒤 꺼내서 곰팡이가 있는 부분에 밤새도록 두시면 됩니다. 다음날 곰팡이가 대부분 제거가 되며 남아있는 곰팡이는 안쓰는 칫솔로 긁어내시면 말끔하게 제거하실 수 있습니다. 

7. 가스레인지 화격자

암모니아를 사용하여 가스레인지 화격자에 쌓인 지방 찌꺼기를 제거할 수 있는데요. 화격자를 비닐 봉지에 넣고 암모니아를 2~3 스푼을 넣습니다. 그리고 약 12시간 정도 방치한 뒤 헹구시면 되겠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방법들을 가정에서 활용하셔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더불어 이왕 하는 청소 스트레스를 푼다는 생각으로 좀 더 즐겁게 하시면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올팁인포" 카카오스토리 채널

▶ "올팁인포" 페이스북


아래 ♡공감 버튼 한번씩 눌러주시면

포스팅 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