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다이어트를 위한 5가지 꿀팁

설 연휴 다이어트를 위한 5가지 꿀팁

우리나라의 최대의 명절인 설이 한달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오랫만에 가족들을 만나 오순도순 이야기도 하며 맛있는 음식을 먹을 생각을 하니 기대가 되는데요. 좋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설연휴에 맛있는것을 너무 많이 먹어 살이 찔까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설연휴 다이어트를 위한 5가지 팁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1. 음식 담을 때 작은 그릇으로

같은 식사량의 사람이라도 큰그릇에 밥을 담을 때 더 많이 먹는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작은 그릇을 이용하면 자신이 먹는 양을 쉽게 가늠할 수 있고 과식을 예방할 수 이다고 합니다.

2. 나물,단백질,탄수화물 순서로

명절 음식들 중 채소와 나물은 칼로리가 낮고 섬유소가 풍부해 포만감을 주어 다른 기름진 음식들을 덜 먹을 수 있게 도움을 줍니다. 또한 나물은 콜레스테롤 합성을 억제하는 효과까지 있다고 하니 일석이조 겠죠! 그 후 단백질의 순서로 먹어야 혈당이 천천히 상승하게 됩니다. 탄수화물을 섭취하면 혈당이 급격히 올라가기 때문에 가장 마지막에 먹는것이 좋습니다.

3. 과식,야식 금지!

다이어트 중에 기본이지만 설날은 가족과 친척들이 모여 과식을 하기 쉽상이죠. 그렇지만 과식과 야식을 최소화 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니 명심하셔야 겠습니다. 또한 다이어트의 적인 떡, 전, 면, 빵의 섭취를 최대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4. 간식과 후식 조심

명절 음식 중 탄수화물인 떡과 식혜같은 후식을 간식으로 먹는 경우가 많죠. 이러한 후식은 흡수가 아주 빠르니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지나친 음주는 금물

다이어트에 음주는 피하는 것이 좋지만 피할 수 없다면 발효주보다는 증류주가 낫다고 합니다. 곡식이나 과일이 원료인 발효주에는 당질이 많아 열량이 높습니다. 마시지 않는것이 가장 좋겠지만 부득이하게 마셔야 한다면 증류주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식욕을 돋우는 명절음식 앞에서 과연 다이어트가 성공 할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너무 풀어놓고 먹다간 명절 지나고 체중계 위에서 좌절을 맛볼 수 있습니다ㅠㅠ(경험담) 특히 설날에는 활동도 적어지기 때문에 살이 더 잘 찐다고 합니다. 살찌기 쉬운 설날 고칼로리 음식은 피하고 저칼로리+ 활동량은 늘려서 다이어트 성공해보아요^^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올팁인포" 카카오스토리 채널

▶ "올팁인포" 페이스북


아래 ♡공감 버튼 한번씩 눌러주시면

포스팅 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