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을 유발하는 나쁜습관 5가지
- 건강꿀팁
- 2017. 12. 16. 10:30
암을 유발하는 나쁜습관 5가지
최근 통계에 의하면 우리나라 암 발병률이 계속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물론 요즘은 의료기술이 발달해서 암도 완치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다고는 합니다. 그러나 가장 좋은 것은 암에 걸리지 않고 건강한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겠죠. 평소 생활을 하면서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몇가지 행동만 주의해도 암 발병률을 확 낮출 수 있다고 하니 눈 크게 뜨고 봐주세요.
1. 탄 음식을 먹는다.
고기를 숯불에 구워 먹다보면 자주 타곤 합니다. 그 때 대수롭지 않게 그냥 드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렇게 까맣게 탄 고기는 암을 발생시키는 확률을 높이게 됩니다. 특히 췌장암 및 신장암, 전립선암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너무 태운 음식은 드시지 않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가급적 고기를 드실 때는 삶아서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물론 구운 고기를 포기할 수 없는게 딜레마긴 합니다~^^;;
2. 자주 반복되는 음주
여기에 대한 설명은 길게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은데요. 술을 많이 마시는 습관은 누가봐도 건강에 악영향을 준다는 사실을 다 아실 것 입니다. 특히 간경화를 유발시킬 수 있고 심하면 간암까지 발병할 수 있으니 적당히 마시는게 좋겠죠.
3. 수면 부족
직장에 다니다 보면 야근을 하거나 회식 등의 이유로 늦게 잠자리에 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밖에 여러가지 이유로 일찍 잠을 청하기가 쉽지는 않은게 사실 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수면 시간이 부족해지면 마찬가지로 암 발생 위험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권장 수면시간은 하루 8시간이 적당하며 최소한 7시간 수면을 취해야 몸의 피로가 해소되고 면역력도 유지 될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야간근무를 하는 직장인이 주간에만 일하는 직장인보다 암 발생률이 3배 정도 높다는 결과가 나오기도 했습니다.
4. 뜨거운 음식
저도 음식을 뜨겁게 먹는걸 좋아하며 특히 요즘과 같은 겨울에는 뜨거운 차를 즐겨마시곤 합니다. 그런데 이 뜨거운 음식이 세포의 변이를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그 과정에서 종양이 만들어질 수 있기 때문에 뜨거운 음식을 자주 드시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뜨거운 커피나 음료는 식도를 손상시켜 식도암을 발생시킬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5. 오래 앉아있는 자세
앉아서 일을 하시는 분들은 아마 어쩔 수 없으실텐데요. 장시간 계속해서 앉아 있게 되면 2시간 마다 대장암 발병률이 8%씩 올라간다고 하며 폐암은 6%씩 올라간다고 합니다. 아마도 경직된 자세로 인하여 신진대사가 활발하지 못해서 그런 것으로 추측됩니다. 거기다 여성의 경우 자궁내막암의 발생 위험도 높아진다고 하니 틈틈히 스트레칭이나 몸을 풀어주시면서 일하시길 권장드립니다.
5가지 나쁜 습관들을 살펴보니 저는 이 중 음주 빼고는 모두 해당이 되는 것 같네요. 일을 하다보니 어쩔 수 없는 핑계를 대고 싶지만 제 몸은 제가 지켜야 하니까 이제부터라도 습관을 고쳐야 할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암을 유발하는 행동들을 이제부터라도 고쳐서 건강한 생활을 하시길 바랍니다.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아래 ♡공감 버튼 한번씩 눌러주시면
포스팅 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