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난방비 아끼는 꿀팁
- 생활꿀팁
- 2017. 12. 31. 19:25
겨울철 난방비 아끼는 꿀팁
추운겨울에는 난방을 위한 가스비가 부담되는 것은 사실인데요. 안 틀자니 감기에 걸리면 더 고생스럽고 오히려 병원비가 더 나갈 수 있죠. 특히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적정 온도를 유지해야 하기때문에 더욱이 부담이 될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난방비 아끼는 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외출시 일정온도 유지
혹시 외출할때 난방비를 아끼려고 온도를 낮추고 나가면 나중에 재가동할때 오히려 가스가 더 소모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외출할때 보일러를 아예 끄거나 너무 낮춰놓는것 보다는 평소보다 3~6도 정도 낮추고 나가는 것이 좋습니다.참고로 겨울철 실내적정온도는 18~21도 정도입니다. 너무 높이면 면역력이 떨어질수 있으니 적정온도로 유지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2.수도레버는 찬물로 돌려놓기
따뜻한 물로 샤워하고 온수조절 레버를 찬물 쪽으로 돌려놓는 것이 좋습니다. 물을 다시 사용할때 짧게 쓰더라도 뜨거운 물쪽으로 가있으면 온수가 나오도록 조금씩 가스가 사용되기 때문입니다. 가스비를 절약하기 위해서는 레버를 돌려놓는 습관이 좋습니다.
3.가습기 사용으로 습도 높이기
가습기를 이용하면 실내가 건조해지지 않고 습도가 실내의 열을 오래 간직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어 난방 효과를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가습기를 틀면 공기가 순환되어 방의 온도도 쉽게 올릴 수 있다고 합니다. 겨울철 적정 실내 습도는 40~60%로 최대 60% 실내습도를 유지하는 것이 난방비 절약이 됩니다.
4. 가스불 조절하기
냄비에 음식을 하거나 물 끓일때 불을 최대로 켜는 것은 가스비가 새나가는 것과 같습니다. 가스를 켰을때 냄비 크기보다 불이 더 크다면 불필요한 에너지를 소비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물이 얼른 끓는것도 좋지만 냄비크기 이상으로 불크기를 높이지 않으면서 소소하게 에너지 절약 할 수 있습니다.
5.사용하지 않는 밸브 잠그기
난방을 처음 할때 전체 밸브를 열어 가동시킨 뒤 난방이 필요한 방의 밸브만 열어 부분난방을 하면 난방비를 30%가량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사용하지 않는 방의 밸브는 끄고 문을 닫아두면 열손실이 차단되 난방비 절약할 수 있다고 합니다.
겨울철 난방비는 누진세 때문에 정말 세금폭탄을 맞을 수 도 있기 때문에 아껴야 하는것 같습니다. 이처럼 어렵지 않은 방법으로 난방비 절약 할 수 있습니다.사소한 습관이 내 주머니의 돈을 지켜줄 수 있다고 하니 오늘부터 실천해보시면 좋겠습니다.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아래 ♡공감 버튼 한번씩 눌러주시면 포스팅 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